본문 바로가기

천북면,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시민의식 선진화 손님맞이 캠페인 실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3-19

지난 15일 천북면에서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시민의식 선진화 손님맞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천북면에서 지난 15일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시민의식 선진화 및 손님맞이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이하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락우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 천북면 이장협의회(회장 손진열)를 비롯한 각 자생단체장 및 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천북초등학교 앞과 유동 인구가 많은 동산네거리 교차로 일대에서 진행됐다.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은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에 앞서 교통·안전·환경 등의 분야에서 기초질서를 확립해 아름답고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고 온 시민에게 선진화된 시민의식을 제고하는 대시민 현장 캠페인이다.

‘형님 먼저, 아우 먼저? NO! 내가 먼저!’라는 기초질서 지키기 슬로건을 내걸고 천북면 관내 유동 인구가 많은 거리를 걸으며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분위기 붐업에 동참했다.

손진열 천북면 자생단체협의회장은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지원에 이장협의회를 비롯한 각 자생단체장과 회원들이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천북면 주민들도 APEC 정상회의가 경주에 유치되길 염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캠페인을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철우 천북면장은 “시정에 발맞춰 솔선수범해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관내 자생단체장들과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천북면에서는 지속적인 캠페인을 실시해 경주가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로 선정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 기회에 경주가 세계적 관광도시로 더 크게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천북면, 알록달록 새봄맞이 꽃길 단장
이전글
제32대 천북면 청년회 이·취임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