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8-24
< 민간위원장 선출 및 특화사업 추진 방향 논의 >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경주시 성건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호)는 지난 19일 센터 회의실에서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실현하고자 구성된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총 11명의 위원 중 8명의 위원이 참석했으며, 강갑수 제1대 민간위원장의 임기 만료에 따른 제2대 민간위원장 선출과 지난달 실시한 특화사업에 대한 추진결과 보고 및 새로운 특화사업 추진방향 등의 안건으로 진행됐다.

회의 결과 하반기 특화사업으로 독거노인을 위한 가스타이머 설치사업을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그 외 여름철 생활안전 대책의 일환으로 폭염 및 코로나19로 위기 상황에 놓인 저소득 취약가구를 자체 발굴·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위원들의 호선을 통해 제2대 민간위원장에 이우일 위원이 선출됐다. 이우일 신임 위원장은 성건동 체육회와 청년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수년간 지역 주민을 위한 봉사와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왔으며, 민간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은 만큼 열정을 가지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석호 성건동장은 “그동안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을 위해 수고하신 강갑수 위원장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새로이 선출된 이우일 신임 위원장과 위원들의 다양한 활약을 기대한다”며,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복지사각지대가 많이 발생되는 상황에 자체 복지자원을 발굴해 주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성건동 자율방재단, 폭염 대응 얼음물 나눠주기·자율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이전글
성건동, 운영재개 경로당 방문 안부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