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의회
경주시청
우리마을소개
인사말
연혁/유래
일반현황
부서/직원안내
찾아오시는길
주민자치센터
센터소개
반상회자료
열린마당
공지사항
우리마을 소식
포토갤러리
자유게시판
칭찬합시다
민원안내
민원안내
민원서식
관광안내
시의회
경주시청
경주시 문화관광
우리마을소개
인사말
연혁/유래
일반현황
부서/직원안내
찾아오시는길
주민자치센터
센터소개
반상회자료
열린마당
공지사항
우리마을 소식
포토갤러리
자유게시판
칭찬합시다
민원안내
민원안내
민원서식
관광안내
검색범위 선택
통합검색
직원정보
검색어 입력
검색
열린마당
공지사항
우리마을 소식
포토갤러리
자유게시판
칭찬합시다
우리마을 소식
Home
열린마당
우리마을 소식
트위터
페이스북
현재페이지
4
/ 전체페이지
28
게시판 리스트 검색
게시글 분류 선택 :
전체
감포읍
안강읍
건천읍
외동읍
문무대왕면
양남면
내남면
산내면
서면
현곡면
강동면
천북면
중부동
황오동
성건동
황남동
월성동
선도동
용강동
황성동
동천동
불국동
보덕동
검색구분 선택 :
제목
작성자
내용
검색어 입력 :
대륜건설 주식회사, 태풍 ‘힌남노’ 수해의연금 기탁
2022.10.13
일상으로의 회복을 바라며
경주시 문무대왕면에 위치한 대륜건설주식회사(대표이사 이판보)는 12일 지역 주민의 아픔을 나누기 위해 태풍 힌남노 수해의연금 100만 원을 문무대왕면에 기탁했다. 이판보 대표는 “부족하지만, 수해 피해를 본 수재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문무대왕면이 하루빨리 태풍 전으로 회복돼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남우 문무대왕면장은 “이웃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고 달려와 줘 감사하며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전달된 수해의연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돼 태풍 이재민 지원과 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문무대왕면, 대종천 일원 ‘환경 살리기’에 앞장서
2022.10.12
문무대왕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참여, 쓰레기 수거·풀베기 등 진행
경주시 문무대왕면 행정복지센터는 10일 대종천 일원에서 ‘새마을 환경 살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무대왕면 새마을 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 회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탄소중립 일환으로 하천가 태풍 쓰레기 수거와 풀베기 작업 등을 하며, 환경정화로 추진됐다. 김을권 문무대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이번 힌남노 태풍으로 하천가에 방치된 쓰레기가 많다”며 “환경 살리기 행사로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남우 문무대왕면장은 “환경정비를 위해 애써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앞으로도 깨끗한 면 지역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무대왕면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는 평소 건전지, 스티로폼 등 폐자원 수거와 재활용품 수집, 생활주변 환경정화 활동
대구 고산1동 새마을회, 태풍피해 문무대왕면민들 힘내세요!
2022.10.04
자원봉사 및 생필품 지원
대구 수성구 고산1동 새마을회(회장 황현덕)의 따뜻한 마음이 ‘힌남노’ 태풍으로 유례없는 큰 피해를 입은 문무대왕면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고산1동 새마을회는 경주시 문무대왕면에 주택침수가구가 많아 응급복구가 시급하다는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왔다. 이에 자원봉사자 30여 명은 침수 가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토사정리, 침수가구 운반 등에 힘을 보탰다. 또한 지난달 30일 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주택침수가구에 나눠줄 라면과 휴대용 가스버너, 휴지 등 생필품과 이불 25세트를 지원했다. 황현덕 새마을회장은 “어려운 상황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어 자원봉사와 생필품을 지원하게 됐다”며 “태풍으로 주택이 침수돼 큰 고통을 겪은 수재민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남우 문무대왕면
양북동물병원, 태풍 ‘힌남노’수재의연금 100만 원 기탁
2022.09.29
지역 주민의 아픔 나누는 나눔
경주시 문무대왕면에 위치한 양북동물병원(원장 이성두)은 28일 태풍 ‘힌남노’ 수재의연금 100만 원을 문무대왕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문무대왕면은 이번에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사상 최악의 물난리를 겪었다. 이성두 원장은 “작은 성의로 아픔을 같이 나누기 위해 기탁하게 됐다”며, 실의에 빠져있는 수재민들이 하루빨리 활기를 되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에 고남우 문무대왕면장은 “이웃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고 달려와 줘 감사하며,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북제일교회, 사랑을 실천하는 따뜻한 나눔
2022.09.22
문무대왕면행정복지센터에 수재의연금 200만 원 전달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문무대왕면에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경주시 문무대왕면 소재 양북제일교회(담임목사 최상열)는 16일 문 수재의연금 200만 원을 문무대왕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최상열 담임목사는 “태풍피해를 입은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수재의연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모든 것이 협력으로 선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남우 문무대왕면장은 “태풍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선뜻 성금을 기탁해줘 감사하다”면서 “지속해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지역 교회가 돼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경주농협, 수재민을 위한 사랑의 라면 전달
2022.09.22
문무대왕면행정복지센터에 라면 200상자 기탁
동경주농협(조합장 김재호)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해이재민을 위한 라면 200상자(400만 원 상당)를 21일 문무대왕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김재호 조합장은 “지역의 어려운 수재민과 함께 나누는 마음으로 성심껏 준비했다”며 “수해복구에 도움이 되어, 이번 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고남우 문무대왕면장은 “수해 복구를 위해 온정을 나눠줘 감사하며, 수재민들의 빠른 일상 복귀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경주농협은 코로나19 예방키트와 실버 카 전달, 농산물꾸러미 나눔 등 지역민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양남면발전협의회, 이웃 마을 아픔 함께 나눠
2022.09.21
문무대왕면행정복지센터에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성금 30만 원 기탁
경주시 양남면발전협의회(회장 박희선)는 15일 최근 태풍 ‘힌남노’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웃의 아픔을 나누기 위해 성금 30만 원을 문무대왕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박희선 회장은 “태풍 피해의 응급복구가 신속하게 이뤄져 수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고남우 문무대왕면장은 “어려운 시기에 나눔에 동참한 양남면발전협의회에 감사하며, 기탁해준 성금은 태풍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감포읍 발전협의회·이장협의회, 이웃 사랑 실천
2022.09.21
문무대왕면행정복지센터에 태풍 ‘힌남노’ 수재의연금 각 100만 원씩 총
경주시 감포읍 발전협의회(회장 강신원)와 이장협의회(회장 고하근)는 16일 태풍 ‘힌남노’ 수재의연금 각 100만 원씩 총 200만 원을 문무대왕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문무대왕에 이번 태풍 ‘힌남노’의 기록적인 폭우로 최악의 물난리를 겪었다. 강신원·고하근 회장은 “이웃마을의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그냥 있을 수 없어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조속한 피해 복구로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남우 문무대왕면장은 “이웃한 사랑을 실천해준 감포읍 발전협의회와 이장협의회에 감사하며, 따뜻한 마음이 지역 이재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이라고 전했다.
문무대왕면, 수해복구 위한 온정의 손길 이어져
2022.09.19
각종 기관단체, 군인, 공무원, 자원봉사센터 등 적극적인 복구지원!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은 경주시 문무대왕면에 수해복구를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번 태풍으로 문무대왕면은 도로 붕괴와 하천범람으로 주택이 침수되고 농작물이 매몰 · 유실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이에 지난 7일부터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공사,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직원, 경찰기동대, 경산시청 공무원 등 자원봉사인력 400명이 복구에 참여했다. 이들은 피해가 심한 가구를 방문해 피해물품을 정리하고 무너진 담장 정비와 집안에 쌓여있는 토사를 치우는 작업을 도왔다. 또 육군 50사단은 침수피해가 큰 사업장과 호암리 마을에 500여 명의 장병과 굴삭기와 덤프트럭 장비를 투입해 진흙과 쓰레기를 치우는 등 적극적인 수해복구 작업을 했다. 고남우 문무
대한의사협회, 경주시 문무대왕면에 태풍 ‘힌남노’ 피해 구호물품 기탁
2022.09.19
태풍피해 이재민 위한 생수, 컵라면 등 100만원 상당 물품 전달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15일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은 경주시 문무대왕면을 방문해 이재민을 위한 생수, 컵라면 등 1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은 “이번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작은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에 기탁하게 됐다”며 “어서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남우 문무대왕면장은 “어려울 때 선뜻 도움을 준 대한의사협회에 감사하다”며 “태풍피해로 어려운 주민들에게 잘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주택침수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 가구에 전달됐다.
1
2
3
4
5
6
7
8
9
10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