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한가위 따뜻한 정’안방사업 추진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9-21

지난 20일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석을 맞아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방문하는 안방사업을 추진했다.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추유경, 별칭 꼼꼼복지단)는 추석 명절은 앞둔 지난 20일 관내에 홀로 사시는 어르신 20명에게 안부를 묻고 방문하는 ‘안방사업’을 진행했다.

안방은 가족의 대소사가 이루어지는 중요하고 편안한 장소인 것처럼 홀로 사는 어르신이 심리적 안정과 자존감을 가지고 생활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2019년 5월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특화사업이다.

이번 안방사업은 한가위 명절을 혼자 보내야하는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불편 사항은 없는지 등 어르신들의 어려운 점에 귀 기울였으며,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위원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생필품과 밀키트, 두유 등을 전달했다.

추유경 민간위원장은 “추석을 맞아 작은 도움이라도 어르신들께서 기쁨으로 받아주셔서 꼼꼼복지단이 하는 특화사업 추진에 커다란 보람을 느낄 수 있고 소외되는 어르신들이 없도록 가족이 되어 함께 마음을 나누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혁섭 월성동장은 “항상 지역 주민을 돕는 일에 앞장서 주시는 꼼꼼복지단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사랑과 정성을 담은 선물꾸러미가 이웃들에게 전달돼 한가위 따뜻한 정을 나누는 명절을 보내실 것 같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월성동 새마을부녀회, 추석맞이 환경정비 실시
이전글
월성동 경로잔치 및 동민화합한마당 체육대회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