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나정고운모래해변 오토캠핑장 준공식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1-06
< 차박 명지 나정고운모래해변의 주차장을 오토캠핑장으로 정비 >

2-3. 경주시, 나정고운모래해변 오토캠핑장 준공식 개최 (1).JPG

- 사업비 20억원 들여 카라반 39면, 오토캠핑칸 48면, 화장실과 샤워장 등 조성돼 캠핑장 면모 갖춰

차박의 성지로 일반에 잘 알려진 ‘경주 감포 나정고운모래해변 주차장’이 정규 오토캠핑장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경주시는 6일 나정고운모래해변 일원에서 오토캠핑장 조성사업 준공식을 열었다.

준공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김석기 국회의원, 서호대 시의회 의장, 도의원·시의원, 경북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SNS와 각종 커뮤니티에서 이른바 차박 성지로 유명세를 떨치던 나정고운모래해변 주차장을 정규 오토캠핑장으로 새롭게 정비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초 착공에 들어갔으며, 사업비는 20억원이 투입됐다.

오토캠핑장에는 카라반 39면과 오토캠핑칸 48면이 조성됐고, 화장실과 샤워장도 조성돼 캠핑장으로써 면모를 갖추게 됐다.

시는 이달 중 개설될 캠핑장 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 이용예약을 받아 다음달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비수기·성수기, 주말·평일 별로 2만원~3만5000원 사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캠핑과 차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며 “나정해변 오토캠핑장이 경주의 동해바다를 널리 알려 코로나19와 인구감소 등으로 침체된 어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의 밤거리 더 아름다워진다”··· 경주시, 황성공원·공도교 등 4곳에 경관조명 설치
다음글
경주시, ‘용강공단’ 난개발 막기 위해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지구단위계획 수립 추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