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전 직원 대상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6-17
< 6.14., 6.28. 이틀 간 전 직원 대상 사례 중심으로 청렴특강 펼쳐 >

반부패 청렴교육이 지난 14일 시청 알천홀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14일 시청 알천홀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은 물론 갑질 방지, 대민행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시장‧부시장을 포함한 전 직원이 모두 참석한다.

이 날 청렴강의는 먼저 국민권익위원회 정동률 과장의 공무원 행동강령과 고충민원을 중심으로 한 적극행정 사례를 소개하는 청렴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클래식한스푼 고경남 강사의 힐링을 겸한 맞춤형 청렴 교육이 펼쳐져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반부패 청렴 교육은 오는 28일도 열린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공무원이 보다 적극적이고 청렴한 자세로 업무에 임할 때 진정한 대민 친절이 구현되고 시민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또한 높아질 것”이라며 “전 직원이 합심해 청렴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2024년 종합청렴도 3년 연속 1등급 유지를 위해 3대 추진전략, 7개 개선과제 및 18개 세부과제를 확정짓고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행복황촌 도심관광 활성화 위해 3자 업무협약
이전글
경주시지회 주관 제16회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 성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