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리지침

관리지침

경주시 이미지 통합 및 캐릭터 매뉴얼(Gyeongju City Identification & Character Manual)

본 매뉴얼은 크게 구분하여 C.I 기본편(Basic System), 응용편(Application System), 캐릭터(Character), 공동브랜드(Brand) 4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주시를 대내외에 알리고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한 이미지 체계를 일관성있게 갖추어 놓은 규정이다.

매뉴얼에 수록된 내용은 외부에 유출하거나 복제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며, 개인이 임의로 해석하거나 내용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다. 또한 규정작용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거나 의문, 해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관리부서와 협의를 거쳐야 한다. 각 항목별 제작, 발주시에는 필요한 부분만 발췌하여 대여하도록 하며 제작완료와에 회수하여 반복사용에 지장이 없도록 해야 한다.

특별히 작도가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제시된 그리드의 확대, 축소로 정확하게 사용해야 한다. 또한 정확한 색상표현을 위해서는 반드시 제시된 컬러규정의 색상 배합표를 사용해야 한다.

시간의 경과로 인한 재질 및 상황의 변화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는 디자인에 대한 점진적 수정, 보완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반드시 관리부서와 협의를 거쳐 결정해야 한다.

※ 경주시 마크 및 캐릭터는 경주시에 저작권이 있는 상표로써 경주시 승인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경주시에 재산적 손해 및 이미지를 손상시키거나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료제공
  • 담당부서 : 뉴브랜드전략팀 (☎ 054-779-6806 ) /
  • 최근수정일 : 2023-02-02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