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무료광고


도시의 계획발전이 합리적이다.

작성자
하지택
등록일
2023-09-26
분류
인천도시공사(iH)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추진 중인 넥스트콤플렉스 조성 사업이 본격화한다.



현재 검단신도시 조성 사업에 모든 역량을 쏟아 붓고 있다. 그중에서도 인천도시철도(지하철) 1호선의 검단 연장선에 들어설 가칭 101역 인근 ‘101역세권 특화구역’을 검단신도시의 랜드마크로 계획하고 있다.



특히 iH는 민간건설사가 참여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방식으로 공동주택 건설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 아파트 단지는 iH의 자체 BI인 ‘영등포자이타워’가 들어간다. 웰카운티는 ‘영등포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과 ‘COUNTY(군: 도시공동체 표현)’의 합성어로 iH의 아파트 브랜드다.



조동암 iH 사장은 “넥스트콤플렉스 사업은 검단신도시가 수도권 서북부의 대표적인 차세대 신도시로 자리매김하는 역할을 할 마중물”이라며 “법조타운은 물론 교육·문화, 그리고 교통이 어우러진 곳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말했다.



■ 검단신도시 랜드마크 넥스트콤플렉스



101역세권 특화구역을 검단신도시의 중심지로 꼽고 있다.



24일 iH에 따르면 지난 2020년 8월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부지의 5만9천㎡(1만7천878평) 101 역세권 개발사업 민간사업자에 대한 공모에서 롯데건설 컨소시엄을 최종 선정했다. iH는 5만9천㎡(1만7천878평)의 부지에 문화·상업·업무·주거시설과 멀티플렉스영화관·대형서점·문화센터·컨벤션·키즈테마파크·스포츠테마파크 등 6종의 개발필수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에 착수했다. 이 넥스트콤플렉스 사업은 차세대 신개념의 복합문화공간을 개발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iH는 넥스트콤플렉스 사업을 통해 101역세권의 사업 추진력 확보와 랜드마크 구축으로 검단신도시의 조속한 활성화를 이뤄낼 계획이다. iH는 넥스트콤플렉스가 서울과 가장 가까운 1단계 부지의 핵심인 만큼, 상업‧업무‧문화‧주거기능이 결합된 복합 상업시설로 조성하여 인구 유입을 주도하는 등 특화구역의 차별화를 이뤄낼 방침이다. 이를 통해 검단신도시가 수도권 서북부의 대표적인 신도시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도시공사(iH)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넥스트콤플렉스 인근 AA10-1블록에 DL이앤씨 컨소시엄과 함께 분양에 나설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 ‘가산퍼블릭’가 들어설 부지 인근 전경. iH 제공


■ 검단을 부촌(富村)으로 이끌 법조타운



법조타운은 법원이나 검찰청을 중심으로 주변에 각종 법무법인(로펌), 변호사, 법무사 사무실 등이 모여있는 곳을 뜻한다. 서울 서초구 교대역 인근 서초동 법조타운이나 송파구 문정동 법조타운 등이 대표적이다.



덕은dmc아이에스비즈타워 한강를 중심으로 법조타운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미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 및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의 설치가 확정, 이에 따른 복합적인 수요가 몰릴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iH는 이러한 101역세권 법조타운은 풍부한 고소득 전문직 배후를 조성, 일대가 검단신도시의 부촌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일대는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과 수원지방검찰청이 들어서면서 현재는 명실상부 지역 부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또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산남동은 청주지방법원, 전라북도 전주시 만성동은 전주지방법원과 전주지방검찰청이 각각 들어서면서 마찬가지로 부촌에 꼽힌다. 여기에 법조타운을 중심으로 도로, 공원, 상권 등의 수준 높고 신속한 기반시설까지 자리잡으면 주거 선호도가 올라간다.



이 같은 법조타운의 인기는 지난해 101역세권 인근에서 분양한 ‘현대지식산업센터가산퍼블릭’의 1순위 청약 결과에서도 나타난다. 당시 16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천426건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14.4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 교통을 비롯한 교육·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



덕은 아이에스비즈타워는 풍부한 교통 여건에 따라 서울은 물론 수도권의 이동이 수월한 것이 큰 장점이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가 가까이 있다. 여기에 원당-태리간 광역도로가 공사 중이고, 드림로~국도39호선 도로도 준공을 앞두고 있는 등 도로 교통망이 속속 이뤄지고 있다.



또 인천지하철 1호선의 검단연장선이 오는 2025년 완공하면 인천은 물론 환승을 통해 서울까지도 지하철로 오갈 수 있다. 인근에 강남 및 서울역으로 가는 광역버스도 있다.



특히 iH의 구로 현대테라타워는 인근에 이음초·중학교를 비롯해 2025년에 개요하는 검단2고등학교, 그리고 학원가까지 인근에 갖춘 소위 ‘학세권’으로 꼽힌다. 여기에 병원, 복지센터 등의 필수 시설이 자리잡는 것은 물론, 인근 김포에도 다양한 문화시설과 대형 할인마트가 근거리에 있다.




인천도시공사(iH)가 현대테라타워 구로 인근 AA10-1블록에 DL이앤씨 컨소시엄과 함께 분양에 나설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투시도.


■ DL과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 분양 추진



DL이앤씨 컨소시엄과 함께 검단신도시 AA10-1블록에 ‘당산skv1’를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 2층 및 지상 25층, 테라스 동 3개를 포함해 총 14개동의 1천458가구 규모다. 국민주택인 전용면적 59㎡(17.8평) 583가구, 84㎡(25.4평) 583가구를 비롯해 민영주택 104㎡(31.5평) 292가구 등으로 나눠져 있다. 국민주택은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 대상이다.



단지에 키즈 체육관, 게스트하우스, 실내 골프연습장 등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만든다. 개인 오피스, 스터디룸, 라운지카페 등 작업 공간과 파티룸, 키즈·시니어 라운지 등 문화 공간을 동시에 향유할 수 있는 지역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로 구축할 예정이다.



단지 조경 설계에서 DL이앤씨의 프리미엄 콘셉트를 그대로 가져왔다. 단지 중앙에 넓은 공원이 조성되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미스트 분사 시설, 4가지 컨셉의 가든 단지, 건강산책로 등이 있어 자연친화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의 생활이 가능하다.



공기업의 신뢰성과 민간참여사의 시장 경쟁력 모두를 활용, 최고 품질의 아파를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iH는 지난 15년 간 구상하고 조성한 검단신도시의 화룡점정(畵龍點睛)으로 보고 있다. iH의 고급스럽고 편안한 미래도시에 대한 각종 계획에 민간의 치열한 구상을 실체화한 단지이기 때문이다. iH는 입지·생활·주거만족도 모두를 충족할 검단신도시의 표본으로 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길식 iH 마케팅센터장은 “101역 개통과 법조타운 설립, 청라skv1 까지 연계한 대단지”라며 “주거와 직장 등에 필수적인 시설들이 잘 갖춰져 직주근접에서부터 미래가치 갖췄다”고 말했다.












































































<a href="https://공식홍보관.net" target="_blank">덕은dmc아이에스비즈타워한강</a>
<a href="http://현대엔지니어링.net" target="_blank">구로 현대테라타워</a>
<a href="http://terratower.net" target="_blank">현대테라타워 구로</a>
<a href="http://modellhouse.net" target="_blank">당산 SK V1</a>
<a href="http://online-modelhouse.net" target="_blank">청라 SK V1</a>
<a href="http://자이.net" target="_blank">영등포자이타워</a>
<a href="http://gs건설.net" target="_blank">영등포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a>
<a href="http://공식홈페이지.net" target="_blank">가산퍼블릭</a>
<a href="http://e-boonyang.com" target="_blank">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a>
<a href="http://모델하우스-홈페이지.net" target="_blank">덕은 아이에스비즈타워</a>
파일
다음글
닭진드기제거물정화.
이전글
폐차하기 아까운 내 차, 수출 금액이 궁금하다면??!!
자료제공
  • 담당부서 : 경주시 054-779-8585 /
  • 최근수정일 : 2023-08-02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