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장동 송화산 기슭
화랑마을 오토캠핑장
캠핑이 처음이라면 ‘화랑마을 오토캠핑장’에서 뻥 뚫린 자연과 멋스러운 경주를 한꺼번에 만나 캠핑의 재미를 느껴보자. 경주 시가지와 멀지 않은 석장동 송화산 기슭에 ‘화랑’이라는 콘텐츠를 활용한 복합 문화 공간 화랑마을이 조성되었다. 화랑마을은 2018년 10월에 출범하여 경주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 시설이자 체험 관광시설 그리고 휴양시설이다. 화랑마을 중앙에서 좌측에 위치한 ‘화랑마을 오토캠핑장’의 넓은 부지와 앞뒤 양옆으로 펼쳐지는 자연은 감탄을 자아내 방문하게 된다면 캠핑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이다.
화랑마을 오토캠핑장의 주변에는 개수대, 취사장, 화장실, 샤워시설 등이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고 편의점, 카페, 도서관 등 편의시설도 준비되어있다. 캠핑장 근처에는 넓은 잔디밭과 놀이터가 조성되어있어 집에서 시끄럽다고 제대로 놀지 못했던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도 있다.
화랑마을 오토캠핑장의 장점은 다른 캠핑장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경험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이다. 화랑마을 내에 있는 한옥 체험관, 전시관, 국궁 체험장, 치유 생태 숲길, 김유신 길 등이 조성되어 다양한 관광과 체험을 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숲속을 활강하는 ‘짚라인’, 100m 활쏘기 체험 ‘국선장’, 정신줄을 꼭 잡아야만 건널 수 있는 ‘풍월도전대’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늘막이 되어주는 시원한 동굴과 인공폭포는 호기심을 제대로 자극한다.
무엇보다 최고 매력은 야경이다. 그냥 봐도 아름다운 풍경이지만 한옥 건물들 사이사이에 켜지는 조명들이 더욱 눈을 즐겁게 해주기 때문이다. 천년고도 경주의 느낌이 물씬 나는 시설의 깔끔한 구성과 많은 볼거리, 걷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석장동 송화산 기슭 ‘화랑마을 오토캠핑장’을 추천한다.
경주시 석현로 123(석장동)에 위치한
'화랑마을 오토캠핑장'
| 시즌별 요금 기준표 |
* 자세한 내용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