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에 새기는 우리 이야기
주제 정원인 설화정원 외에도 7개의 부속정원 국화, 장미, 허브, 핑크뮬리 등 다양한 가을꽃을 볼 수 있는 정원이 설치된다고 한다. 그리고 경주 황금정원 나들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있는데 바로 ‘시민정원 콘테스트’다. 지난 7월 19일부터 30일까지 모집이 진행되었으며, 선발된 팀은 이론 및 현장 교육을 받았다. 그리고 오는 10월 6일 현장 심사가 있을 예정이라고. 이 모든 심사 과정을 거쳐 수상하게 된 팀은 경주 황금정원 나들이 행사 기간 동안 직접 가꾼 정원을 전시할 수 있는 영광을 누리게 된다고 한다. 이는 경주 황금정원 나들이를 즐기러 온 관광객들에게도 또 하나의 묘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관심을 끄는 행사도 있다. 바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 3D 프린트 체험, 공기정화식물 심기, 모종 배추 심기 등 일상에서는 해보지 못했던 신기한 경험들을 해볼 수 있다.
관람 위주가 아닌 경주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경주 황금정원 나들이. 아름다운 정원의 모습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一石二鳥)다. 이번 가을에는 경주로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