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농업테마파크 조성 현장을 가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3-14

1.농업테마파크-조감도(안).jpg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태현)는 경주농업 발전, 농업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농업 기반 환경 조성 등을 위한 경주농업테마파크 조성사업이 한창이다. 현재 새기술실증시험연구포장센터를 활용, 부지를 확장해 농업테마파크를 조성한다.

농업테마파크는 지난 2009년부터 2013년까지 5년간 총 사업비 100억원을 투자해 조성되는 사업이다. 새로운 농업기술의 연구, 개발 및 현장시험 기능 강화와 시험연구 현장 개방, 도시 소비자와 함께하는 농업실현을 미션과 비젼으로 설정하고, 북군동 180번지 일원 보문단지 입구에 64,858㎡의 면적 조성되고 있다.

농업테마파크에 조성될 사업내용은 과수, 시설원예, 토종농산물 등 주요작물의 농업시험연구와 첨단유리온실, 장수식물 시험연구, 생활원예치료관 등이 건립되어 각종 농업 관련 사업이 추진된다.

2011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는 첨단 유리온실조성 사업은 4,000㎡ 면적으로 조성되며, 온실형태는 한옥형 다각형태로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온실 재배 주요작물은 경주지역 특색 있는 식물원 조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실내 온실은 아열대 과수, 희귀식물, 야생화, 관상식물 등으로 구성하고, 온실주변 2,500㎡에 자연학습과 어울리는 조경시설을 하여, 식물과 인간의 휴머니즘을 통한 조화로움과, 지역농업에 어울리는 지역적응실증시험 사업을 추진한다.
첨단유리온실조성 총사업비 20억원 중 2010년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하였으며, 식물과 인류가 공존하는 아름다운 경주 미래 건설과 친환경 농업 발전과 개발, 관광 인프라 조성에도 주역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찾아가는 지적민원실 운영으로 주민편의 증대
이전글
외국투자기업 ZincOx사 기공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