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실 조사담당 최해열씨, 경주시 - 은상, 경북도 - 장려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8-02
< 『전기에너지 절약 체감시스템』우수 제안 채택 >

최해열.jpg

경주시 감사실에 근무하는 조사담당 최해열(지방행정 6급)씨가‘전기에너지 절약 체감시스템’ 이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2일 오후 5시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린 8월 정례석회에서 경주시로부터 은상, 경상북도로부터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매사 시정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창의적이고 열정적으로 추진해 온 최 담당은 청사 내 모든 물건을 마치 내 물건처럼 아껴 쓰는 검소하고 부지런한 공무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최 담당은 오늘날 행정업무가 자동화되면서 관광서 마다 이를 뒷받침하는 컴퓨터와 전기를 이용한 기구가 많이 도입되다 보니 전력 소비량 이 날로 상승함에 따라 전력사용을 절감하는 방안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해 오던 중 전기 에너지 절약 체감시스템이란 아이디어를 절박한 심정으로 제한하게 됐다.

최 담당이 제안한 "전기에너지 절약 체감시스템" 이란 부서별 출입문 상단에 전기사용량과 금액을 실시간(10분)으로 표시해 부서 직원들이 근무시간 중에 전기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하여 불필요한 전기사용을 자재할 수 있도록 직장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전국 공공기관에‘전기에너지 절약 체감시스템’을 설치함으로써 공공기관은 물론 전 국민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 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 옴으로서 최근 정부의 녹색정책 성장에도 부합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평가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 제안은 경상북도에서도 상반기 우수제안으로 채택돼 공무원 제안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미 중앙대회에도 추천 받은 상태다.

한편 우수 제안공무원으로 선정된 최 담당은 “앞으로 더 열심히 일 하라는 채찍으로 받아들여 시정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공무원『청렴세상』실천결의대회 가져
이전글
- 화랑대기축구대회 위생업소 준비완료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