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민 교양대학 운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2-24
< 면역력 향상을 위한 5가지 비결 >

홍.jpg

○ 경주시는 2월 24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경주시민 교양대학』을 개최한다. 이번 교양대학에서는 의학전문기자이며 칼럼니스트로 유명한 홍혜걸 강사가 초빙되어 “면역력 향상을 위한 5가지 비결”이란 주제로 열띤 강의를 갖었다.

○ 경주시민 교양대학은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66회에 걸쳐 운영되었으며, 21세기 평생학습시대에 질 높은 문화혜택 및 평생학습 기회제공으로 시민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의식수준을 함양하여 경주발전의 지식기반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이번에 초빙되는 홍혜걸 강사는 서울대학교 대학원(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92년 중앙일보에 입사하여 의학전문기자와 의학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KBS 생로병사의 비밀, MBC 아주 특별한 아침, SBS 잘먹고 잘사는 법, EBS 건강클리닉 등에 출연하여 다양한 건강관련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였다.

○ 또한 행사에 앞서, 전문레크리에이션 강사가 참석한 시민들과 함께 퀴즈도 풀고, 춤도 추며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갖었다.

○ 앞으로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e-lll.gj.go.kr)를 통한 설문조사 등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다양하고 질 높은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배움에 대한 시민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평생학습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다음글
『노사분규 관련 경주시의회 임시간담회 개최』
이전글
경주시 다문화가족 자녀교육지원사업 MOU 체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