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주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출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2-02

focus_236839.JPG

21세기 문화의 세기를 맞이하여 경주지역 축제를 성공적으로 기획 운영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문화관광축제로 성장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재)경주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가 지난 1월 30일 출범했다.

경주실내체육관 내 사무실을 개소한 (재)경주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는 이날 오후 2시 백상승 경주시장을 비롯한 이진구 경주시의회 의장과 관계 공무원, 지역문화계 인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장 인사, 안건심의, 임용장 수여, 현판제막 순으로 진행됐다.

(재)경주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는 경주에서 개최되는 문화관광축제 행사를 다양화, 테마화, 차별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는데 목표를 두고 1월 13일 설립등기를 완료하고, 2월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한다.

이로서 경주시가 그 동안 자체적으로 추진해온 문화·관광축제인 신라문화제를 비롯한 경주 한국의 술과 떡 잔치, 안압지 상설공연 등을 (재)경주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가 맡아 적극 보완함으로서 민·관 조직의 장점을 살린 축제로 계승 발전시켜나갈 수 있게 됐다.

한편, (재)경주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조직도를 보면 시장이 당연직 이사장이 되고 10~15명의 이사와 2명의 감사, 공채를 통하여 채용한 사무국장 1명, 팀장 3명의 민간 상근직과 공무원 2명을 정상운영 시까지 파견해 운영한다.
파일
다음글
감포 축구장 준공
이전글
경주시 새해설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