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 젓갈제조 가공업소 지도․점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12-02
< -자체 지도점검반 편성, 이 달 중순까지 젓갈가공시설 시설기준 적합여부 등 - > 본격적인 김장철이 도래함에 따라 경주시는 자체지도점검반을 편성하여 이 달 중순까지 관내 젓갈제조 가공업소를 대상으로 김장철 성수식품 지도점검에 들어갔다.

시가 이번에 지도&#8228;점검하게 될 김장철 성수식품 업체로는 감포읍 소재 젓갈제조업소를 비롯한 판매업소와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지도&#8228;점검하게 된다.

주요점검 내용으로는 △ 젓갈가공시설 시설기준 적합 여&#8228;부 △ 식품 등 위생취급에 관한 기준 적합 여&#8228;부 △ 위생용기 및 기구류 사용실태 △ 품목제조보고 및 자가 품질검사 이행 여부 △ 원료수불 및 생산일지 작성 여부 △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 기타 식품 기준규격 검사를 위한 제품 수거 병행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특히, 시는 이번 점검 시 김장식품 판매소에서 판매중인 젓갈류를 비롯한 고춧가루, 마늘, 배추, 무 등을 수거해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에 기준규격 및 잔류농약 검사도 병행해 추진한다.

시는 이번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에서 시정조치하고, 법규를 위반하여 판매한 행위에 대해서는 행정처분할 방침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실무공무원 대외직명제 운영
이전글
겨울철 설해예방대책 수립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