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의 ☆ 선포 ․드라마 선덕여왕 OST 콘스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12-03
< - 5일, 실내체육관, 드라마 주인공 이요원, 인기가수 축하공연 - > 북두칠성의 여섯 번째 별인 개양성을 경주의 별로 선정한 경주시가 5일 오후 6시 30분 경주실내체육관에서 MBC 창사48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선덕여왕 OST 콘서트 행사와 연계해 장엄한 경주의 ☆ 선포식을 갖는다.

동양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천문대인 첨성대를 보유한 경주시가 자긍심을 고취하고 야심차게 추진하는 대규모 첨성대천문과학공원 건립을 앞두고 경주의 별을 선포하는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MBC주관으로 열린다.

이날 경주의 별 선포식에는 일본인 관광객 700 여 명과 선덕여왕 홈페이지에서 전국적으로 공모하여 당첨된 인터넷 이용객 1천 여 명, 행사 관련 내국인 1천 5백여 명 등 총 3천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의 별 선포식과 드라마선덕여왕 OST 콘서트를 축하한다.

이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는 주요 내빈으로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한 백상승 경주시장과, 박석재 한국천문연구원장, 엄기영 MBC 사장, 선덕여왕 드라마 주인공인 이요원, 남지현과 이소정, 홍광호, 아이유, 예송 등 OST 가수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경주의 별(북두칠성 : 개양성) 선포 후, 선덕여왕 OST 콘서트,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의식행사를 시작으로 이요원 경북관광 홍보대사 위촉패 전달, 경주시장 경주의 별 선포, 주요 기관장 경주의 별 선포 버턴터치, 경주의 별 축하영상, OST 가수공연, 출연배우 인사, 관객과 대화, 낭장결의 공연, 선덕여왕 이미지 하이라이트를 끝으로 선덕여왕 OST콘서트 장엄한 막을 내리게 된다.

장외 행사로 실외 대형스크린을 설치해 입장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실외 중계방송을 실시하며, 시민과 관광객들이 천문대가 없이도 실제로 별을 관측해 볼 수 있도록 이동식 천문관측소(스타 카) 와 이동식 천체 망원경 12대를 설치함으로서 이날 참석하는 많은 시민들이 망원경을 통하여 직접 경주의 별을 관측해 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선덕여왕의 업적과 관련한 첨성대 모형물 및 분황사석탑 모형물을 설치하며, MD 상품 전시 및 홍보부스가 설치돼 볼거리를 선사하며, 불꽃 퍼포먼스와 포토존도 운영한다.
파일
다음글
축산관광 유통 플라자 건립
이전글
민속씨름 2009 천하장사 대축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