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관광 유통 플라자 건립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12-03
< -사업비 10억, 황성동 769번지, 한우직판시설, 포장처리 및 지육보관시설- > 전국 최대 한우사육 집산지인 경주시에 축산관광 유통플라자가 건립된다.
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으로 한우 고기의 소비를 촉진함으로써 지역한우 산업의 대외 경쟁력을 제고코자 추진하는 이 사업은 사업비 10억원을(국비5억, 도비6천만, 시비1억4천만, 자부담 3억) 들여 경주축산업협동조합이 맡아 황성동 769번지(구 경주가축시장) 부지 1만5천여㎡에 건립한다.

전국 최대 한우 생산지에 걸맞는 한우산업을 관광 상품화 하고자 건립하는 축산관광 유통플라자는 한우직판시설 100㎡, 포장처리 및 지육보관시설 500㎡를 갖추기로 했다.

경주천년한우의 우수한 맛을 널리 알리고 대도시 소비자 판로망 구축을 위해 축산관광 유통플라자에서 포장처리 된 경주천년한우는 서울 등 대도시 E - 마트를 대상으로 유통시킬 방침이다.

지난 2월에 행정과 축협 및 참여농가대표가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본격 사업 추진에 들어간 축산관광 유통플라자 건립 사업은 지난 6월부지를 선정하고, 9월 설계 및 인허가를 완료한 후 지난달 공사 착공에 들어갔으며 내년 1월 경 준공할 예정이다.

경주시는 축산관광 유통플라자가 건립될 경우 경주한우의 맛과 품질의 우수성 홍보로 지역축산 경쟁력을 제고함은 물론 경주 축산업의 생산기반에 차별화된 전문유통라인을 확보함으로써 경주한우 소비촉진과 축산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자원봉사 대축전
이전글
경주의 ☆ 선포 ․드라마 선덕여왕 OST 콘스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