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장애인복지관, 장난감 도서관 개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11-25
< - 장난감 3천 여 점 전시, 쾌적한 놀이공간 조성 - >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광스님)에서는 25일 오전 11시 복지관 강당 및 2층 장난감도서관에서 장난감 도서관 개소식을 가졌다.

2009년 테마기획 포스코와 함께하는 「장난감 도서관 지원사업」을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약 5천 만 원을 지원받아 개소했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복지관 이용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경과보고, 주세창 복지관장 인사, 백상승 경주시장 축사, 방성수 공동모금회 처장 축사, 현판증정, 장난감 도서관 컷팅 순으로 진행됐다.

이로서 지역의 저소득층 장애&#8228;비장애아동의 발달수준과 특성에 맞는 장난감 및 교구를 대여하고, 부모 상담을 지원하며 자녀양육부담의 해소와 함께 사회적 상호관계증진 및 지역사회통합화에 기여하게 됐다.

장난감도서관은 다음달부터 개방하고 장난감 및 교구를 대여하며 부모상담, 놀이치료, 부모자조모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서비스 대상은 지역의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장소는 복지관 (구)놀이치료실이며, 3천여 점 이상의 다양한 장난감을 구비하여 전담 선생님의 배치를 통한 아동의 상태를 체크하고 부모 상담을 지원하여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의 놀이 활동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파일
다음글
역사문화 첨단과학도시 건설 청사진 경주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이전글
열린시정 대화의 광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