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시민 추석맞이, 재래시장 이용하기 운동전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9-24
< - 공무원 및 관내 주부 재래시장 장보기 투어, 현수막게시, 켐페인 - > 경주시는 우리 민족 고유의 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서민경제의 중심지인 재래시장을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하기 위해 『추석맞이 범시민 재래시장 이용하기 운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재래시장 장보기를 실시함으로서 범 시민 동참 분위기를 조성코자 오는 28일 오후 4시 경주시 본청 산하 직원 200여명이 성동시장에서 어깨띠와 피켓을 들고 재래시장 이용 범 시민 켐페인을 실시하면서 경주시 상품권을 이용한 재래시장 장보기를 실시키로 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1일부터 공무원 추석 재래시장 이용하기 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는 경주시는 시장 주변 주요 네거리에 추석맞이 재래시장 이용하기 현수막을 개시하고 추석 전날인 다음달 1일까지 과, 소, 읍면동별 자체계획을 수립, 중앙시장 등 10개 시장 장보기를 실시키로 했다.

시는 또 관내 67개 유관기관&#8228;단체를 비롯한 기업체 등에 재래시장 이용 협조공문을 발송 했으며, 관내 전 시민을 대상으로 재래시장 이용하기 운동에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서 활력 넘치는 재래시장을 살리는데 전력해 오고 있다.

특히, 재래시장 이용 활성화를 기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재래시장 장보기 투어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는 경주시는 추석을 앞두고 오는 30일에는 경주시의 대표적인 시장인 중앙시장에서 주부 80여명이 참석하는 추석맞이 재래시장 장보기 투어를 실시키로 하는 등 올해 총 11회에 걸쳐 1천여 명의 주부를 초청한 가운데 재래시장 장보기 투어를 실시키로 했다.

한편, 한편 지난 2003년부터 총 사업비 281억3천여만원을 들여 관내 재래시장 현대화 사업을 연차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경주시는 지난해까지 사업비 173억4천600만원을 들여 성동 및 중앙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 1,713m와 조형물 설치, 안강시장 장옥 26동 증축 및 옥상 주차장 조성, 감포시장 부지 3,114㎡를 매입해 깨끗하고 활기찬 재래시장으로 탈바꿈시켜 오고 있다.
파일
다음글
“삼덕벼” 경주대표 브랜드 이사금 쌀 육성
이전글
허브향 그윽한 아름다운 음악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