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가축개량사업 연차적 추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8-26
< -올해 3만 5천여 두 모돈 갱신, 한우 올해 500두에서 2013년까지 매년 500두씩 > 경주시는 양축 농가의 경영안정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양돈농가의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모돈 갱신 사업을 연차적으로 실시해 양돈농가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가축개량을 통한 가축능력 향상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코자 시가 올해 추진하는 모돈 갱신 사업은 3억3천 여 만원을 들여 양돈 3만5천여 두를 갱신키로 하고 연차적으로 늘려나갈 방침이다.

우량 모돈을 확대 공급해 생산능력 향상을 통한 양돈산업 경쟁력을 제고코자 추진하는 경주시는 이 같은 사업을 연차적으로 추진해 양돈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고품질 규격돈 생산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국 한우사육 최대 집산지인 경주시는 경주천년한우의 고급육 생산용 밑 소 혈통 확보를 위한 기반구축을 위해 연차적으로 한우 수정란이식 사업을 추진해 천년한우 경쟁력 강화에 주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한우개량속도의 가속화로 경주천년한우 위상을 높이고자 올해부터 오는 2013년까지 5개년 계획으로 한우 수정란 7천 500두 이식사업을 추진해 경주천년한우 육질을 개선시켜 나가기로 했다.

총 사업비 45억원을 들여 추진하는 이 사업은 한우 수정란 1&#8314; 이상 등급으로 올해 500두를 시작으로 매년 500두씩 점차적으로 증가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파일
다음글
신종인플루엔자 진료·처방 달라요
이전글
안압지 ․ 보문단지 9월 상설공연 다채 천년고도 경주서 국악향기 만끽 하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