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서 깊은 황성공원에서 사랑의 기념식수 하세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7-29
시민과 함께 해온 유서 깊은 황성공원을 푸르게 가꾸기 위한 사랑의 기념식수 사업이 올해도 계속된다.

경주시는 황성공원을 아끼고 사랑하는 시민들을 위해 지난 3년간 개인 또는 가족, 단체 등의 단위로 각종 기념일을 맞아 나무를 심고 가꾸면서 가족 사랑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해온 기념식수 사업이 좋은 반응을 얻자 올해도 사랑의 기념식수 사업을 추진한다.

꽃과 숲이 어우러진 늘 푸른 황성공원을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이 사업은 시가 다음달부터 10월까지 소나무를 비롯한 느티나무, 이팝니무, 회화나무, 배롱나무 등 100여 본을 신청 받아 황성공원 내 공한지에 식재할 방침이다.

시 사적공원관리사무소가 이번에 신청 받는 수목크기는 근경 10cm, 수고 3m 이상의 큰 나무로 오는 11월부터 12월까지 2달 동안 공원 내 유휴녹지에 식재할 방침이며 나무 기증자에게는 기념명패를 달아주기로 했다.

한편, 지난 2006년부터 황성공원 내 사랑의 기념식수장을 개장한 사적공원관리사무소는 지금까지 시민 270여명이 각종 기념일 등을 맞아 이팝니무 173, 느티나무 90, 잣나무 3, 기타 5거루 등을 기증해 황성공원 중앙진입로 동편과 축구공원4구장 서편, 실내체육관 북편 등 공한지 5천여㎡에 식재했다.
파일
다음글
친환경 교량으로 새 단장
이전글
고용안정․노사상생․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경주지역 노사민정 범시민 화합 결의대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