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 되세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7-22
< - 홍보용 전단지 1,500, 현수막 40, 물놀이 위험표지판 8개소 등 - > 경주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바다와 계곡과 저수지 등에 많은 피서인파가 붐 빌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시설물을 설치하고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시는 물놀이 안전수칙, 물에 빠졌을 경우 행동요령, 몸에 이상증상 발생 시 요령, 익수자 구조법, 피서철 응급처치 요령과 비상사태 발생시 구조요청 연락처가 게재 된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홍보용 전단지 1천 500매를 제작 피서객들에게 배부해 홍보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또한 시는 지난해 물놀이 사고로 인명피해가 발생된 안강읍 사방리 마을 앞 형산강을 비롯한 양북면 장항리 및 권이리 계곡과, 대종천, 내남면 이조천, 산내면 동창천 등 8개소에 물놀이 위험 표지판을 설치하고 피서객들이 많이 붐비는 하천과, 산간계곡 등에 현수막을 게시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계도 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시는 지난 10일부터 해수욕장이 개장됨에 따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익수사고 발생 시 신속히 구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해 사업비 7백 여 만원을 들여 구명조끼를 비롯한 구명환과 구명로프가 보관된 인명구조 구급함을 갖춘 물놀이 안전수칙 표지판 10개소를 관내 5개 해수욕장에 각각 2개씩 설치하고 익수자 발생 시 누구나 신속히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는 여름철 물놀이 시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보문관광단지 소재 물놀이 시설 업체를 대상으로 △ 물놀이 시설 개별법에 의한 시설기준 준수 및 안전성 여부 △ 물놀이 시설에 대한 안전수칙 및 안내 표지판 정비 여부 △ 인명구조 장비 및 안전요원 비치 및 관리상태 등을 점검키로 했다.

한편, 경주지역 지난해 물놀이로 인해 인명사고가 발생한 현황을 보면 내남면 이조리 이조천에서 1명이 익사하고 안강읍 사방리 형산강에서 2명의 익사자가 발생한 바 있다.
파일
다음글
하절기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이전글
하절기 위해 식품 위생 감시 활동 강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