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화랑 유오 체험벨트 조성 학술세미나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6-25
-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문제 연구소 주관, 경주『신화랑 유오 체험벨트』
입지여건 분석과 프로그램 개발이란 주제로-

화랑도의 본고장인 경주가 지닌 역사적 지리적 가치를 탐색함으로서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함께 추진하는 3대 문화권 기반조성 사업의 핵심 프로젝트 사업인 “신 화랑 유오 체험벨트 조성사업”을 위한 학술 세미나가 다음달 1일 오후 2시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문제연구소(소장 한상철)가 주관해열리는 이번 학술세미나는 백상승 경주시장을 비롯한 경상북도 및 경주시 관계 공무원과 도․시의원, 전국 청소년관련학과 교수, 전국 청소년관련 기관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경주『신화랑 유오 체험벨트』 입지여건 분석과 프로그램 개발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신라의 화랑도 정신을 현대적 시각에서 재조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적 수준의 청소년 체험활동 터전과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서 화랑도의 본 고장인 경주의 위상을 확고하게 정착하고 이를 전국적으로 널리 홍보코자 한다.

이수연 대구한의대학교 교수가 사회를 맡아 진행하는 신 화랑 유오 체험벨트 조성 학술세미나는 임원현 경주대학교 조경학과 교수가 “화랑도 터전 탐색과 신화랑 입지여건 분석”이란 주제를 발표하며, 오해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 연구원 “신화랑 수련활동의 국제화 모색” 한상철 대구한의대학교 청소년문제연구소소장 “신화랑 체험벨트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개발방향” 이란 주제를 각각 발표한 후 종합토론을 한다.

경주시는 신 화랑 유오 체험벨트가 조성될 경우 경주가 과거 지향적인 관광도시에서 탈피하여 “Young Power''로 대표되는 청소년들의 화랑수련터전으로서 미래 지향적이고 국제적인 도시 브랜드를 창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담백한 감자’... 체험도 하고 판매도 하고~
이전글
『6∙25전쟁 제59주년 기념행사 및 북핵 규탄 대회 거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