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개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1-13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13일 관내 취약계층 초ㆍ중·등 학생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2009년 경주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를 개원했다.

경주시가 올해 개원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관내 취약계층 64명의 청소년들에게 학교 수업을 마치는 오후 3시부터 밤 9시까지『숙제 및 주요과목 보충심화 학습지도, 문화ㆍ예술, 스포츠, 과학ㆍ탐구 등 특기ㆍ적성 교육, 부모 교육, 가족 캠프 등과 급식, 건강관리, 상담, 생활일정관리, 귀가』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주시는『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사업과 더불어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인적ㆍ물적 자원을 연계ㆍ활용하여 보다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활동 뿐만 아니라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청소년 복지와 보호에도 힘을 쓰는 등 지역 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성장에 필요한 각종 청소년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젊음이 넘치는 활기찬 도시 경주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맞벌이 가정 및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방과후 나홀로 방치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비행ㆍ범죄 노출예방, 결식 및 학습부진을 해소하고 지역여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6년 3월 개원하여 작년까지 180명의 청소년을 배출하였으며, 2007년도에는 전국 150개 방과후 아카데미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도 거두었다.

특히,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에 참가하는 청소년과 부모 및 지역 사회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의 시책이 기대된다.
파일
다음글
자살 시도자, 그들은 왜?
이전글
경주시 재래식화장실 개선 조기 시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