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5-20

생태관광활성화를_위한_업무협약_체결_(10).jpg

경주시는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역사자원을 소재로 한 문화 관광자원을 개발하여 최근 주목하고 있는 녹색생태관광 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구지방환경청,경주국립공원 관리사무소와 업무협약(MOU)을 20일 경주시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를 위해 시는 생태관광, 체험관광이 부각되고 있고, 연꽃 연못이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동부사적지 주변 연꽃 서식지를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기 위해 올해 사업비 3억2천만원을 투입하여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 개발 하기로 했다.

또한 시는 주 5일 근무제 시행으로 인한 여가시간 증가와 웰빙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 증가 등으로 산림휴양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올해 총 3억5천8백만원의 사업비로 안강읍 옥산리 일원에 트레킹로드 사업을 9월말 완공 할 계획이며,

옥산서원과 독락당, 새심마을 문화·체험마을과 연계하여 관광객에게 생태·역사학습 및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경주시는 이번 업무협약(MOU)를 통해 도시지역 녹색생활공간, 소외계층 녹색복지공간 창출, 아름답고 쾌적한 숲길조성 등 산림의 보전과 활용에 대하여 대구지방환경청과 경주국립공원 관리사무소와의 협력 프로그램을 제시 하여 보다 세련된 관광도시를 만들어 나갈것으로 기대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의 조성과 보전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의 정부시책에 부응하고, 숲길 조성 등 다양한산림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제15회 바다의 날 푸른바다 가꾸기 행사 감포항에서 열려
이전글
- 실내공기질 실태조사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