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4-27

제30회_장애인의날_기념식(2).jpg

경주시는 27일 황성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제30회 장애인의날을 맞아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였다.

경주시 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김용근)가 주최하고 경북 신체장애인 복지회사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사회단체장을 비롯 장애인과 가족등 2,500여명이 참석해 스포츠 활동을 통한 장애인들의 재활의욕 고취와 사회 참여의 기회 및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행사가 이루어 졌다.

장애인의 날은 1970년 국제재활협회에서 그 해를 “재활10년”으로 정하고 각국에 재활의 날을 지정하여 기념할 것을 권고함에 따라, 1981년 보건사회부에서 4월 20일을 『제1회 장애인의 날』로 정하여 기념 하였고,
장애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높이기 위하여 매년 4월 20일을 “장애인의 날”로 정하고 장애인의 날부터 1주간을 “장애인 주간”으로 정하였다.

이에 1부행사인 기념식에서는 장애인인권헌장 낭독과 장애인 유공자 22명에게 각 기관장의 표창이 수여되고 정애인 협회 발전에 헌신 봉사한 단체와 개인에 대한 감사폐 전달을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 하였다.

백상승 경주시장은 ‘장애인에 대한 우리사회의 인식을 개선하고 편견과 차별이 없는 진정한 복지사회 구현에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파일
다음글
천북면 모아1리 축산협의회 (자율방역단) 구제역 방역초소 시범운영
이전글
산내면출신 태영복지장학회 대표 이태영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