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가꾸기 사업 부산물 활용 시연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11-27
< 산림조합장, 축산업협동조합장, 조경협의회장, 임업후계자협회장, 산림사업법인협회장, 인근 축산 농가등 >

숲가꾸기 부산물활용 시연회 (28).JPG

경주시 산림 녹지과에서는 23일 오후 3시30분 외동읍 괘릉 주차장에서 숲 가꾸기 부산물 활용 시연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시장, 시의원, 산림조합장, 축산업협동조합장, 조경협의회장, 임업후계자협회장, 산림사업법인협회장, 인근 축산 농가등 150여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매년 대대적으로 시행하는 숲가꾸기 사업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톱밥과 우드칩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톱밥은 인근 축산 농가에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20㎏/1포-1,500원)공급할 계획이고, 우드칩은 관내 조경지에 포설하여 잡초 발생 억제 및 지력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미리 준비한 톱밥을 인근 농가에 무상으로 배포하여 양질의 톱밥을 농가에 널리 보급코자 하였다.

경주시는 이와 함께 숲 가꾸기 부산물을 활용함으로서, 산불 발생시 대형 산불의 원인을 사전에 없애고, 지역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또한 축산 농가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여 서민 경제 활성화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부산물을 없앰으로서 경관상 아름다운 산림을 조성하고자 한다.
파일
다음글
2009 기술.취미교육 수료식 및 수강생 작품전시, 행복한동행 바자회 개최
이전글
경주시새마을회, 사랑의 배추 2만 포기 기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