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최고장인협회, 경주시 외동읍 제내리에 재능 나눔 봉사활동 실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0-30

지난 27일 경상북도 최고장인협회에서 외동읍 제내리를 찾아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상북도 최고장인협회(이사장 최용석) 회원 20여 명은 지난 27일 경주시 외동읍 제내리를 찾아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평소 기능인들의 접근이 어려운 외동읍 제내리 지역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최고장인협회 회원들이 평소 축적된 기술과 장인정신으로 최고 수준의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주요 봉사활동은 전기조명 및 방충망 수리, 도색 및 석공, 조경, 이·미용 등으로 생활에 불편이 있으신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쳤다.

제내리 마을주민들은 마을회관 보수, 정원수 가지치기 등 평소 불편을 느꼈던 부분을 해결해 준 경상북도 최고장인협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경상북도 최고장인협회는 대한민국 명장, 우수숙련기술인, 산업현장교수 등 숙련기술인 50여 명으로 구성돼 매년 농촌지역을 찾아 뜻깊은 재능 나눔 봉사활동과 더불어 기술개발 캠페인, 후계자 양성 등 기술과 문화발전에 이바지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단체이다.

최용석 이사장은 “지역주민들과 어르신들이 봉사를 받으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하셔서 더욱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호 외동읍장은 “경북 최고장인협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 행사를 계기로 재능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양남면, 관성솔밭해변 군관 합동 환경정비 실시
이전글
사단법인 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 사랑의 라면 나누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