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서면 도리 보건진료소 준공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7-08-29
< 사업비 1억8천여 만원 들여, 부지 331㎡에 건축 연면적 136㎡ 철근콘크리트 건물 건 > 경주시 서면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도리 보건지료소가 새롭게 건립돼 운영에 들어감으로서 지역주민 보건의료서비스에 획기적으로 기여하게 됐다.

기존 도리 보건진료소는 지난 1970년대에 건립돼 건물이 낡고 협소해 이번에 신축한 보건진료소는 서면 도리 659-25번지 부지 331㎡에 사업비 1억8천여 만원을 들여 건축연면적 136㎡의 단층 건물로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가 이번에 준공됐다.

최신 철근콘크리트 건물로 신축한 서면 도리보건지소 건물구조로는 진료실을 비롯한 건강증진실, 숙소, 외부 화장실 1동 등 을 갖춤으로서 거주와 보건의료서비스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돼 지역주민 의료서비스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사용중인 도리 보건진료소 공간이 협소하고 노후되어 내소자 중심의 진료 기능만을 담당하고 있어 최근 고령화 추세로 질병발생 양상이 만성병 질환으로 변질되고 있어 지역주민 보건교육과 건강증진을 위한 시설 건립이 요구되고 있어 보건의료 환경이 열악한 서면 지역에 2004년도 농어촌 의료서비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이 같은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낳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올해 사업비 13억여원을 들여 양남·서면보건지소와 도리·대현·사방보건진료소를 신축해 시민 삶의 질을 더 높여나가기로 했다.
파일
다음글
면사무소 편하게 이용하세요”
이전글
현곡면 새마을협의회 방역용 유류 2,000ℓ 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