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북면 경로잔치행사 자매부대 자원봉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6-05-12
< - 해병 제1사단 포7대대(대대장 소령 최상희) 장병들 자원봉사 - >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마다 크고 작은 경로잔치 행사가 열리고 있다.양북면에서도 14일(일) 10시부터 (구)양북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양북면에 거주하는 1,000여명의 어른들을 모시고 경로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양북면 청년회(회장 김진열) 주관으로 개최하며 의식행사에 이어 푸짐한 만찬을 제공하고 사물놀이, 연예인 공연, 에어로빅 시범, 노래자랑과 함께 흥겨운 잔치 마당을 펼치고 최고령자 남녀 각 한분씩을 선정하여 장수상과 함께 금 각7돈쭝씩을 상품으로 전달한다.

한편 양북면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해병 제1사단 포7대대(대대장 소령 최상희)에서는 연로하신 어른들을 내 어른과 같이 여기고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부대 장병들이 휴일도 반납하고 참가하여 음식상을 나르고 노인네들의 팔다리를 주물러 주는 등 어른들과 함께 하루를 보낸다.

또한 새마을 부녀회(회장 박삼희), 생활개선회(회장 하맹희)에서도 회원들이 참가하여 동네어른들을 내 어른 모시듯이 경로효친을 몸소 실천한다.
파일
다음글
- 도농간 자매결연 -
이전글
만석꾼이 부럽지 않아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