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보건소, 경북도 주관 금연지원서비스사업‘우수상’수상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2-21
< 금연클리닉 운영과 액상형 전자담배 폐해 알리는 ‘4가지 금연홍보운동’ 특화사업 진행 >

최재순 보건소장을 포함한 직원들이 20일 심뇌금연사업 합동 성과대회에 참석해 금연지원 서비스사업 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보건소가 지난 20일 경북도에서 주관하는 2023년 심뇌혈관‧금연사업 합동 성과대회에서 금연지원서비스사업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주시는 청년 대상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과 액상형 전자담배 폐해를 알리는 청년 대상 ‘4가지 금연홍보운동’ 특화사업 운영으로 큰 호평을 얻었다.

이 사업은 1주일에 한 번씩 4회, 총 16회를 경주 지역 캠퍼스를 방문해 전자담배 폐해를 알리는 홍보관 운영과 손팻말 운동, 이동 금연클리닉 등록과 금연 보조제를 지원했다.

내적으로는 질 높은 상담을 위해 금연담당자와 금연상담사가 금연 동기유발 관련 독서학습을 운영했다.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시도했다.

또 공감대 형성과 전문성 제고를 위해 지역 간호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연계해 진행했다.

더불어 버스‧라디오 금연 광고, 금연구역 안내판 부착 및 지도‧점검, 제6호 금연아파트 지정, 아동 흡연예방뮤지컬, 사업장 이동 금연클리닉 등을 펼쳐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다.

서강 지역보건과장은 “담배는 끊기만 해도 죽음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다”며 “니코틴 중독으로 담배 끊는 것을 힘들어하는 시민들에게 금연을 할 수 있는 다각적인 동기부여와 환경조성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정책 우수 지자체 선정
이전글
경주시, 경주형 에너지절약 혜택 포상금 지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