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 산림지도 제작 ․ 활용시스템 구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11-16
< - 사업비 12억 1천만원 들여, 산림 8만6천여 헥타 완료 - > 경주시는 산림자원에 대한 각종 정보를 조사하고 DB화하고자 지난 2006년도부터 연차적으로 추진해온 정밀 산림지도 제작 및 활용 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

임상도 및 입지도 등 정밀산림주제도를 제작해 각종 산림사업 DB를 구축하고자 추진해온 이 사업은 산림행정에 필요한 도면 및 속성자료를 전산화하여 정보의 검색 및 조회, 위성영상을 활용한 자료분석을 통해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산림행정 정책 수립과 효율적인 산림자원관리를 도모코자 구축했다.

지난 2006년도에 사업비 3억6천여 만원을 들여 외동읍을 비롯한 양북, 양남면 일원 산림 1만5천여 헥타에 대한 정밀 산림지도를 제작 완료한 경주시는 2007년도에 사업비 4억8천여만원을 들여 감포읍을 비롯한 내남, 산내면 2만여 헥타에 산림사업 DB를 구축한바 있다.

또한 시는 지난해는 사업비 1억2천 여 만원을 들여 서면을 비롯한 천북면과 강동면 전역을 대상으로 산림 1만1천500헥타를 대상으로 정밀산림지도 제작을 완료했다.

시는 올해도 2억5천 여 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나머지 지역인 안강읍을 비롯한 건천읍과 현곡면 및 시내동 전 지역을 대상으로 임야 4만 200여 헥타에 대한 산림사업 DB 구축을 마무리했다.

시는 이 같은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산림도면의 정밀공간 분석을 통한 산림행정 업무 향샹을 기하는 한편 산림자원의 분석 및 과학적인 산림경영을 통한 체계적인 산림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
이전글
2009 WK-리그 챔피언결정전 2차전 천년고도 경주 시민운동장에서 열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