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순조롭게 진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5-06
< 훈련 첫날 태풍에 의한 재난대응 토론기반훈련으로 민·관·군·경 협력체계 점검 >

재난대응_토론기반훈련.jpg

경주시는 모두가 함께하는 안전경주 실현을 위하여 5월 6일부터 8일까지 “201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중이다.

5월 6일 경주시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훈련은 태풍에 의한 재난대응 토론기반훈련으로 경주시 및 10개 유관기관·단체에서 관계자 50명이 참석하여, 가상상황을 설정하고 대응태세를 점검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훈련이었다.

이 훈련에서 최양식 경주시장은 경주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으로서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의 초기대응테세를 점검하였고 “침수지역과 붕괴위험지역을 사전답사하고 안전을 최우선하여 인명피해가 없도록 할 것”을 특별지시 하였다.

이에 대책본부 실무반 및 유관기관에서는 임무와 역할을 발표하고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토론함으로써 실질적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였다.

또한 최양식 경주시장은 훈련을 마무리하면서 재난은 언제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민·관·군·경 모두가 협력하여 안전한 경주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을 강조하였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전국 조명광고간판 LED 교체 공모사업에 선정
이전글
경주시여성단체협의회 5월 월례회 및 봉사활동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