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2 환경의 날 물 관리 우수지자체 선정 ‘쾌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6-15

1.경주시__2012_환경의_날_물_관리_우수지자체_선정.jpg

환경타임즈와 상하수도신문이 공동주최하고 국회환경노동위원회 및 환경부가 후원한 2012년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물 관리 우수지자체에 경주시가 선정되었다. 지난 6월 7일 제6회 물과 건강 포럼이 열리는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상하수도관계공무원, 국내환경기업 및 환경단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물 관리 우수지자체 표창은 매년 1회에 한하여 국회환경노동위원회 및 환경타임즈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추천서 및 발표자료 등을 토대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올해에는 경주시가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된 것이다.

기관표창으로 선정된 경주시 에코-물센터는 전국 최초로 고도처리공법이 적용된 경주시 하수종말처리장을 시작으로 안강, 건천, 외동, 양남에 공공하수처리장을 설치운영 중에 있다.
경주시는 매년 하수관거를 단계적으로 정비하여 하수도 보급률을 93%까지 확대하고 도시경관 및 친수형 수변공간 조성을 위해 하수처리수를 보문 북천 유지용수로 시범운영 중에 있다. 또, 하수처리과정에서 발생되는 하수 찌꺼기는 시멘트보조 원료로 자원화하고 있어 자원재활용에도 앞서고 있다.
또한, 친환경적인 환경기술개발 및 에너지절감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수질연구실을 설립하는 등 선진하수행정에 앞장 서 오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지역 노사민정 사회적책임 결의 및 자원봉사 활동
이전글
경주, KBS「대왕의 꿈」드라마 오픈세트장 준공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