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하는 활기찬 경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3-04
< 경주시 자원봉사단체장 워크샵 개최 >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프로그램 개발 및 자원봉사네트워크 등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와 혁신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3월 4일(수) 오전11시 지역 자원봉사를 리더할 자원봉사자단체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화리조트에서 『2009 경주시자원봉사단체장 워크샵 』을 개최하였다.

자원봉사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단체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협력과 효율적인 자원봉사단체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자원봉사단체장 워크샵을 개최하게 되었다.

특히, 대구중구자원봉사센터 윤보경 소장의『자원봉사리더의 역할과 자세』특강을 통하여 자원봉사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지역사회에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으로 발전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지역내 여성, 노인, 기업, 동아리 등 75여개 등록된 자원봉사단체가 있으며 등록 자원봉사자가 17,500여명에 이른다.

특히, 지역 내 수해복구 자원봉사활동, 독거노인 또는 중증장애인 급식 및 도시락배달 봉사, 사회복지시설 방문, 지역 행사 자원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백상승 경주시장은 최근 경제위기 악화와 장기실업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기극복과 변화의 주체는 자원봉사이며 모두가 책임을 가지고 하나가 될 때 회복할 수 있다고 격려를 하였으며 적극적인 자원봉사에 대한 공감과 상생하는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들어 주기를 당부하였다.

자원봉사신청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054) 771-1365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제4차 한-브라질 포럼 경주서 열려
이전글
경주시 지방세 체납액 크게 줄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