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시정 대화의 광장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1-14
< - 2009년 시정 설명 및 시정에 바란다 - >

열린시정(2).jpg

살기 좋은 경주건설을 위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정추진에 반영해온 경주시는 14일 오후 3시 서라벌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시민의 고견을 수렴해 시정추진에 반영함으로서 활기찬 시정을 추진코자『제57회 열린시정 대화의 광장』을 개최했다.

백상승 경주시장을 비롯한 이재웅 부시장과 국·소장, 읍면동장, 사회단체, 이통장. 일반시민 등 5백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대화는 이날 대화에는 2009년 시정 설명 및 시정에 바란다 란 주제를 놓고 영상물을 통해 금년도 경주시의 주요 역점 시책을 설명했다.

영상물을 통해본 명품도시 경주 건설을 위한 7개항의 청사진을 보면 ▷ 세계속에 빛나는 역사문화도시 조성과 고품격 문화·관광·레포츠 중심도시 구축 ▷ 첨단과학도시 건설과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 역동적인 지역개발을 통한 균형 발전 도모 ▷ 경쟁력 있는 농·어업 육성과 살기 좋은 농·어촌 건설 ▷ 더불어 잘 사는 행복한 복지사회 실현 ▷ 사계절 아름답고 쾌적한 친환경도시 조성 ▷ 시민이 감동하는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고품격 선진행정실현 등이다.

한편, 백상승 경주시장이 가장 살고 싶은 경주 건설이란 시정 방침으로 지금까지 57회에 걸쳐 열린시정 대화의 광장을 열어 시민과 기탄 없는 대화를 통해 경주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질책과 고견을 여과 없이 수렴하는 대화의 장으로 정착됐다.
파일
다음글
「엄마와 함께 건강짱! 영양짱! 간식만들기」
이전글
다문화 가족 지원 종합대책 마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