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월성동 건강마을 조성사업 종료 보고회 가져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2-13
< 2017년부터 7년간 활동해 온 월성동 건강위원회 운영 종료 및 건강위원 포상 >

월성동 건강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12일 보건교육장에서 월성동 건강마을조성사업 종료 보고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12일 보건교육장에서 월성동 건강마을조성사업 종료 보고회를 개최하며 2017년부터 운영해 온 월성동 건강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건강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주민들이 건강위원회를 구성해 기관 주도 사업이 아닌 주민 참여형 사업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건강마을 조성사업 추진성과 공유, 유공자 포상 및 건강위원 소감 발표, 향후 지속가능한 건강마을 방안 모색 등이 진행됐다. 이어 그간 헌신한 건강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난 2017년 1월 사업설명회를 통해 선정된 월성동은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건강위원회 구성 및 사무실 개소, 주민설문조사 실시, 9월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후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건강리더를 양성해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마을별 걷기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 왔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월성동 건강마을 사업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오신 건강위원회 건강위원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건강마을 사업은 올해 종료되지만,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 충효지구 도시개발사업’ 환지처분 공고··· 재산권 행사 가능
이전글
경주시, 2023 고3 청소년 축제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