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건주공(아), 생활쓰레기 줄이기 평가 최우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2-23
< 연말 생활쓰레기 줄이기 평가에서 성건주공(아) 등 6개소 우수(아) 선정 >

3.환경우수 아파트1.jpg

경주시는 자원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친환경 생활실천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2015년도 생활쓰레기 줄이기 우수아파트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대상은 생활쓰레기 줄이기, 쓰레기 분리배출, 재활용 실적이 우수한 관내 100세대 이상 아파트 중 읍면동장이 추천한 아파트를 평가해 우수아파트 6개소를 선정했다.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상은 음식물쓰레기 배출 등에 모범이 된 성건주공아파트가 수상했으며, 안강우방타운, 금장주공아파트가 우수상을 현곡면 신한토탈아파트, 황성동 유원아파트, 충효동 에덴아파트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우수아파트로 선정된 아파트는 경주시장 표창과 함께 최우수 상금 100만원, 우수 상금 각 50만원, 장려 상금 각 30만원을 받게 된다.

평가항목은 생활쓰레기 배출 실태, 음식물쓰레기 배출 감량실적,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태, 주민교육․간담회․홍보 등 실적, 우수사례 등 5개 항목에 대해 서류심사 및 현장 확인을 거쳐 선정했다.

이병원 자원순환과장은 “유동과 거주인구가 많은 아파트 등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과 감량을 유도하고 우수 사례 발굴 및 전파를 통해 선진 청소행정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시내버스 요금 내년 1월 21일부터 인상
이전글
내 아이 건강한 피부 만들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