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들의 영농일손을 들어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1-25
< 내년에 안강․강동․천북면 등 북부지역에 농기계임대 북부분소 개소 >

1. 필리핀 새마을지도자 경주시가 운영하는 농기계임대사업을 벤치마킹 하고 있다..jpg

경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현재 운영 중인 농기계 임대사업소 본소 및 올해 3월 에 개소한 동부분소의 성과에 힘입어 북부분소(안강, 강동, 천북)를 설치한다.

시는 총 사업비 18억 원(국비 5, 도비 1.5, 시비 11.5) 들여 내년 하반기 안강, 강동, 천북면의 중간지점인 안강읍 갑산리 일원에 설치를 위해 공유재산심의회 등 행정절차는 모두 마쳤다.

현재 서악동 농기계임대사업소와 양북 동부분소에서는 연간 2천5백여 농가에서 4천여 대의 농기계를 임대하여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까지 영농 철을 맞아 콩, 팥, 탈곡기 및 정선기 등 수확기계 임대가 한창이다.

북부 3개 읍면 주민들은 “북부지역 농업인들은 그동안 농기계를 빌려 쓰고 싶어도 거리가 멀어 이용이 불편했는데 북부분소 설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반가워했다.

황영기 소장은 “농기계임대사업이 지역 농민들은 물론 해외 새마을지도자들이 벤치마킹을 위해 찾는 큰 호응이 있어 시내권과 동경주권, 북부권으로 분산하여 이용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겠다”며, 특히 고령인들을 고려하여 수시로 농기계 안전사고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 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일진베어링 기업봉사단, 후원금 전달
이전글
우리가 금연전도사 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