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직업훈련교육 빛을 발하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0-07
< 제21회 행자부장관배 전국 전산․회계 경시대회에서 ‘이대규’ ERP 회계 1급 대상 수상 >

5. 제21회 행자부장관배 전국 전산·회계 경시대회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경남 창원시가 주최하고 행자부와 창원대학교 및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가 공동주관한 ‘제21회 행자부장관배 전국 전산·회계 경시대회’에서 경주시의 직업훈련교육이 빛을 발했다.

3일 열린 이번 대회는 전산·회계 발전의 중심적 가교역할자로서 제도화된 교육과 직업전문학교 및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전국에 일반인들과 고등·대학생이 참가였으며, ERP 회계 1·2급, 전산회계운용 1·2급, 전산세무회계 1·2급 등 총8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 ERP 정보관리사

기업활용을 위해 사용되는 기업안의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보다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역할들을 하는 통합정보시스템


경주시는 ERP 회계 1급 일반·대학부 부문에서 지역실업자 직업훈련교육생(인성회계실무학원) 이대규씨가 출전하여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시의 직업훈련을 관내 취업 취약계층에게 직업훈련 기회를 제공하여 직업능력 제고와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4월부터 9개 훈련기관에서 취업기술 습득을 위한 과정을 진행하여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박차양 창조경제과장은 “지역실업자 직업훈련이 취업능력을 제고하여 실직적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정치후원금과 기탁금은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됩니다.
이전글
경주시민 모두가 평화통일 리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