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노인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0-02
< 65세 이상 일반 어르신들은 관내 지정 의료기관에서 >

경주보건소.JPG

-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특정인은 시 보건소에서 무료 접종 -

경주시보건소에서는 1일부터 내달 15일까지 45일간 전국 병의원(관내 지정 의료기관 83개소)에서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무료 접종 대상자는 1950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 약 35,000여명이다.

지난해까지는 고령의 어르신들이 날짜에 맞춰 보건소를 방문해야만 접종을 받을 수 있거나, 접종 일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장시간 대기 하거나 예진시간 부족 등 안전을 염려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시에서는 어르신들의 예방접종 불편을 해소하고자, 올해부터는 독감 예방접종을 민간의료기관에 위탁해 주소지에 관계없이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의료기관 어디서나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또한 가능한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행 이전인 10~11월 사이 본인의 건강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내방 의료기관을 방문해 편한 시간에 예방접종 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다만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AI 대응요원 등 특정인은 예년과 같이 보건소에서 무료접종을 받아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054-779-8600~3)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주민주도형 건강새마을 지도자 양성
이전글
아름다운 기억 찾기 교실 성황리에 마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