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필요해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0-02
< 경주시 보건소, 취학전아동 대상 출산장려 방문연극공연 실시 >

4.경주시 보건소1.jpg

경주시보건소에서는 10월 한 달간 지역의 유치원 20개소를 순회하여 5~7세 취학 전 아동 2천여 명을 대상으로 ‘동생이 필요해요!’라는 주제의 출산장려 연극공연을 열었다.

저 출산 시대를 맞이하여 출산장려 정책이 보다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효과를 거두기 위해 어린 시절부터 출산이라는 것이 삶의 행복을 위한 필수적 요소라는 출산 친화적 인식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있다.

이번 연극공연은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그들의 인지발달 수준에 맞게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짱구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형제가 있어서 좋은 점, 함께하면 좋은 놀이와 혼자서 하는 놀이의 비교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동생이 왜 필요한지를 생각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공연은 경주문화원 어르신들을 공연자로 섭외하여 9월 한 달 동안 맹연습을 통해 관내 유치원을 순회 공연하는 것으로,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 과 손․자녀 세대와의 교감 기회를 제공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전점득 보건소장은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심각한 수준에 있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 아동기부터 가족과 형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부모 및 조부모 세대에까지 파급 효과를 기대하며 출산장려 프로그램을 통해 출산율 확대와 저 출산 해결대책 등 시민과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도로명 주소 홍보에 도로명 퀴즈 적극 활용
이전글
경주시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명절 위문품 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