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정성으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9-24
< 경주향교,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으로 어려운 이웃 위해 쌀 기탁 >

5.경주향교.jpg

경주향교(전교 이상필)에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으로 쌀 20kg/20포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 달라며 23일 시에 기탁했다.

또한 향교에서는 홍보활동 뿐만 아니라 사정이 어려워 혼례를 치르지 못한 사람이나 다문화가족의 전통혼례식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문화행사도 지원하고 있다.

이상필 전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그 자체가 행복하다며 비록 적은 양의 쌀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주기 바라며, 앞으로도 여러 방면으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것”을 다짐 하였다.

박현숙 복지정책과장은 “큰 정성으로 의미 있는 후원활동의 첫 발로 시를 찾아 준 것에 감사를 전하며”, “경주향교가 사문진작과 사회교육에 크게 이바지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든든한 후원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경주향교는 신라 신문왕 2년인 서기682년에 국학을 세운 뒤 1300여 년간 문풍을 진작하고 부식강상을 해왔으며, 조선시대에 전성기를 맞아 관학으로서 인재양성의 산실로 지방 교육문화의 거점이 되어왔다.
파일
다음글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NICE-PARTNER 협약식
이전글
더불어 사는 공동체, 함께하는 한가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