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신규 회원 인증패 수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9-17
< 82번째 정회원으로 가입, 모든 시민이 행복한 ‘건강도시 경주’ 건설 >

1.포토존(왼쪽에서 두번째 전북대 김건엽 교수,세번째 전점득 경주시보건소장).jpg

경주시가 제9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주관, 경기도 시흥 ABC 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린 ‘제9회 KHCP 정기총회․컨퍼런스’에서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신규 회원 인증패를 받았다.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는 2006년 설립되어 ‘인권으로서의 건강’이라는 주민의 당연한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뜻을 같이하는 지방자체단체와 국공립대학 등에서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시민 삶의 질 향상과 가장 높은 수준의 건강 달성 및 건강형평성 구현을 위해 지방정부간 공공정책과 정보를 공유하며, 지속 가능한 도시 개발을 위해 노력함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올해는 ‘건강도시! 도시의 풍경을 바꾸다’란 주제로 정기총회가 17일부터 양일간 열려 81개 정회원 도시와 10개 준회원인 대학․연구기관에서 250여명이 참가했다.

‘건강도시’를 실천할 때 필요한 지혜와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였으며, 경주시는 지난해 11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신청 하여 매년 정기총회 시 수여하게 되는 신규가입 인증패를 받아 82번째로 받았으며 앞으로 정회원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한편 경주시는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 가입, ‘건강도시 경주 선포식’ 등으로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도시정책의 최우선으로 두고 건강도시 경주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보다 건강한 도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주시 건강도시 기본조례 제정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경주시는 정기총회에서 공동정책으로 선언한 ‘활동적인 생활환경 조성’에 적극 동참하여 모든 시민이 행복한 건강도시 경주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치매극복 사업 도내 으뜸
이전글
경주시 창조경제과, 자원봉사 활동에 구슬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