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치매극복 사업 도내 으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9-18
< 제8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서 벚꽃만들기 등 치매예방 사업 최우수상 수상 >

2.치매극복의 날.jpg

경주시보건소에서는 17일 울진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경북도 주최 ‘제8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에서는 2015년 ‘우리 마을 예쁜 치매쉼터’ 작품 전시회에서 와산마을경로당 외 5개소 쉼터에서 만든 ‘벚꽃 만들기’ 외 5개 작품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리 마을 예쁜 치매센터는 급속한 고령화와 치매예방사업의 일환으로 2014. 3월부터 추진하여 오는 인지재활프로그램이다. 미술․음악․인지․감각자극․신체단련 등 다양한 활동으로 오감을 자극하여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고 치매진행 속도를 지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치매쉼터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옛날 어린 시절로 돌아가 학교 다니는 기분이 들어 쉼터 하는 날이 기다려지고 즐겁다며, 예전보다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것 같고 생활에 활력이 넘친다”며 참여도와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올해 예쁜 치매 쉼터는 3월부터 9월말까지 주 2회 총 48회에 걸쳐 와산마을 경로당 등 30개소(경북 최다)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에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보다 나은 인지재활프로그램을 가동하여 치매 환자들과 가족들에게 치매극복으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치매예방사업에 주력할 방침이다.
파일
다음글
제2회 안강․강동․기계 6.25 참전 승전 기념식 열려
이전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신규 회원 인증패 수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