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9-15
<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자살예방주간 캠페인 실시 >

4.자살예방.jpg

-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 홍보 -

세계보건기구와 국제자살예방협회에서는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자 지난 2003년부터 매년 9월 10일을 ‘세계 자살예방의 날’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이에 경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박재홍)에서는 사회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자살 예방을 위해 자살예방 주간 캠페인을 12일부터 16일까지 3회에 걸쳐 실시한다.

12일 첫 날에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2015년 경주시 청소년문화축제’에 참가하여 행사 참가자 및 관람객 등 200여명에게 자살은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모두 함께 고민해야 할 과제임을 알리고, 생명존중 서약을 통해 생명의 고귀함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어 15일에는 경주역에서 16일에는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자살예방 포토존 운영, 긍정의 한마디, 희망나무 지장 찍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불행히도 우리나라는 OECD국가 중 자살률 1위와 출산율 최하위로 학교 현장, 청년 진로, 취업, 노인의 빈곤, 소외 등 자살의 원인 또한 다양하다. 이에 자살에 대한 위해성과 심각성을 인식하고 미래사회에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시에서는 다각도로 자살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자살예방 주간을 맞아 정신건강과 관련된 여러 캠페인을 통해 적절한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자살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파일
다음글
금연은 나와 남을 위한 사랑이다
이전글
2015년 경주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