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 하세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9-16
< 힐링도시 경주, 제14기 힐링캠프 ‘healing me, healing you’운영 >

9.힐링.jpg

- 마음과 관계 치유, 선덕여왕의 지혜를 배우다 -

힐링도시 경주시에서는 14일부터 이틀간 제14기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유네스코 지정 문화유산이며 국보 제24호인 불국사, 석굴암에서 진행됐다. 경주는 천년의 역사를 가진 신라의 유적지로만 부각됐지만 알고 보면 곳곳에 힐링의 요소가 가득하다.

프로그램으로는 우울증, 홧병 경험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힐리언스선마을 진용일 교수, 경북대학교 김미화 교수, 천년고도를 걷는 즐거움의 저자 이재호 교수와 함께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픔을 씻어내는 시간이 되었다.

진용일 힐리언스선마을 원장은 명상전문가로 스트레스를 이기는 명상을 전파하고 있는 힐링전문가이다. 힐링캠프 참가자는 명상에 집중하며 명상에서 가장 중요한 ‘지금 여기에’, ‘살아있는 나 자신을 느끼고, 현재의 내가 느끼는 감각에 집중’하는 방법을 배웠다.

스트레스 원인 1위는 인간관계이다. 인생의 주체인 나 자신을 돌아보며, 관계속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방법을 과학적 이론과 체험을 통해 느끼게 한다.

마지막날에는 신라 최초의 여왕이며, 삼국통일의 기반을 다진 성품이 맑고 지혜로운 선덕여왕과의 만남을 통해 엄마, 딸, 아내의 입장에 있는 여자로서의 삶을 조명 하였다.

전점득 보건소장은 “1500년전 신라인의 숨결을 담은 힐링도시 경주에서 삶의 의미와 행복을 느끼기를 바라며, 경주를 통해 마음이 치유되는 사람이 많아져 시민이 행복한 경주의 힐링아이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환경미화원 청소구역 실명제 시행
이전글
울트라별과 숲속 마법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