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상징 8색 색채가이드라인 마련 시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9-14
< 경주의 특색에 맞는 아름답고 품격 있는 도시경관 조성 >

3.리플릿(경주상징 8색).jpg

경주시는 도시경관 향상 및 도시 정체성 확립을 위해 경주만의 독특한 경주8색 색채가이드라인을 시행한다.

이 가이드라인은 상징색 8가지, 주조색 40가지, 보조색 60가지, 강조색 30가지 어울림색을 도시의 주변 환경과 조화롭게 배색하여 도시디자인 관련사업 시설물, 건축물, 시각매체 등 도시전반에 활용된다.

경주의 상징색 8가지는 금관 금색, 화랑 적색, 불국 홍색, 동해 청색, 남산 녹색, 서라벌 황색, 첨성 자색, 삼국 흑색이며 대표 상징색은 금관으로 선정하였다.

경주 상징 8색과 어울림 색을 기반으로 경주의 8가지 활력플랜(지역특화, 예술문화, 산업경제, 자연환경, 수변환경, 주거환경, 전통문화, 공공경영)을 구체화하는 색채계획으로 일관성 있는 도시이미지를 형성과 색채적용에 대한 기본 방향 제시와 구체적으로 적용하여 관광지, 구도심 재생 및 신도시 지역 등 특화구간을 설정하여 시범사업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김헌국 도시디자인과장은 “앞으로 무분별한 색채 사용 억제를 통해 주변과 조화로운 경관 형성을 유도하고, 경주8색 색채가이드라인을 적용, 품격 있는 경주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제8차 안전관리실무위원회 열려
이전글
최고의 복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