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한 뼘 더 세상 속으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9-14
< 경북 도내 41개 사회적경제기업체 참여, 정보교류의 장 마련 >

6.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슬로건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jpg

‘2015 경북도 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가 11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내 선덕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참여한 업체는 도내 41개 업체 100여명으로 사회적기업 22개, 마을기업 9개, 협동조합 10개 업체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생산제품 전시·판매 및 마케팅 홍보기회 제공, 경영노하우 등 정보교류의 장이 마련되었다.

현재 경주시는 (예비)사회적기업 22개, 마을기업 6개, 협동조합 31개 등 59개소가 운영 중이며, 이번 박람회에는 사회적기업 2개, 마을기업 3개, 협동조합 2개 업체 등 총 7개 업체가 참가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엑스포 관람객 및 사회적경제기업체 상호 간 제품 홍보 및 판매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인식을 제고하고 네트워크 구축 등 판로개척의 계기가 되었다.

박기도 경제산업국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업인 자신의 확고한 기업정신과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된다고 언급하면서, 박람회를 통해 우수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이 성장발전 하는 밑거름이 되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가을꽃 식재로 삭막해진 도심에 활기를
이전글
경주․포항 관광분야 상생발전 모델 구축 협업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