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포항 관광분야 상생발전 모델 구축 협업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9-11
< 제2차 경주·포항 관광실무협의회 개최, 야간 관광활성화 등 논의 >

4. 상생발전.jpg

경주시와 포항시는 10일 경주시 화백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경주시와 포항시 관계공무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도시 관광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제2차 경주·포항 관광실무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실무협의회는 지난 3월 13일 두 도시 간 관광분야 실무협력에 관한 협약서와 상생발전을 위한 제1차 경주·포항 관광실무협의회에 이어 추진하게 되었다.
경주시와 포항시는 함께하는 변화를 통해 아름다운 지역 상생모델이 될 수 있도록 관광분야 협력관계를 유지 발전시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이번 회의에서는 제1차 실무협의회의에서 논의된 관광안내책자 공동 제작 외 11건의 협의사항 대한 구체적인 실현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 했으며, 새로운 안건으로 야간 관광 활성화에 대하여 검토를 하였다.
이날 회의는 올해 3월 개장한 경주시 화백컨벤션센터 경영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코의 행사 설명과 두 도시와 하이코간 연계상품공동개발과 활용에 대해 논의 하는 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특히 실크로드 경주 2015 엑스포장을 찾아 행사의 전 과정을 벤치마킹을 하기도 했다.

양 도시는 지속적인 협의와 공동발전을 위한 관광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산하여 빠른 시일 내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역량을 함께 하기로 했다.
파일
다음글
사회적경제기업 한 뼘 더 세상 속으로
이전글
경주시 우수 하수급속처리기술 견학 줄이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